자동차 실내에서 좋지 못한 냄새를 어떻게 제거하는게 좋을까 싶어 알아보고 있습니다.
환기를 자주 시켜주면 제일 좋겠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기에 다른 방법을 찾아보고 있는데, 오존 살균을 해주는게 가장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다만, 오존이 인체에 좋지 않다힉에 선뜻 사용하기가 꺼려지는 면이 있어 우선 보유하고 있습니다.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면 어떨까 싶어 알아보았는데, 누군 괜찮다고하고, 누군 그냥 있으나마나한 제품이라고도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필터를 이용한 제품은 크기가 작은 만큼 효율이 적은듯 하나 승용차의 실내에선 무난히 사용히지 않을까 싶은 생각도 듭니다.
필터가 사용된 공기청정기의 경우 카토라는제품이 괜찮다고 하는데,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네요.필터가 냄새나 미세먼지를 걸러 준다고하는데, 실제 사용시 어느정도의 효과가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몇몇 제품을 알아보다가 유튜브 영상을 보게 되었는데, 자동차엔 에어컨 필터만 관리 잘 해주면 굳이 핉터형 공기청정기는 필요없다고 하네요.
생각해 보니 에어컨 필터만 괜찮은 걸로 해 주면 굳이 따로 공기청정기를 놓을 필요가 없다여겨서 활성탄 포함된 에어컨 필터를 알아보니 가격이 그렇게 비싸지는 않네요.
차량용 카토의 필터의 가격 1만원 중반정도 되는듯 한데, 차라리 에어컨 필터를 좋을 걸로 교체하면서 사용하는게 훨씬 효율적이지 않을까싶습니다.
어차피 공기를 필터로 통과시켜 정화시키는 것이니 자동차에 있는 에어컨 필터만 관리 잘해서 사용하는게 여러모로 이득이라 여겨집니다.
활성탄 에어컨필터의 경우도 가격이 그리 비싸지 않은만큼 어지간한 실내 냄새게거나 미세먼지 제거에는 좋을 듯 합니다.
결론은 필터형 차량공기청정기를 설치하는것 보다는 에어컨 필터를 활성탄이 첨가된 좀 좋은걸로 사용하는게 훨씬 효율적일꺼란 생각이 듭니다.
다만, 냄새와 미세먼지는 필터가 걸러낼수는 있겠지만 공기중의 바이러스같은건 없애지 못하기에 이걸 해결해 보기위해 작은 플라즈마 형식의 공기살균기를 차량안에 사용하기 주문해 놓았습니다.
fda 승인도 받았다고 하니 안정성면에서는 어느정도 검증이 된게 아닌가 싶고, 성능은 크게 바라지는 않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효고가 있으리라 여겨지기에 주문을 했습니다.
플라즈마 공기살균기의 경우 공기 중 세균대부분을 살균해 주는 듯한데, 차량 실내의 공간이 크지 않는 만큼 효과가 있으리라 생각되는데, 피부로 느길 만큼 될런지는 사용해 보면 자연스레 알게 될듯 합니다.
냄세나 미세먼지는 에어컨 필터가 걸러주고, 바이러스 같은 세균은 플라즈마 공기살균기가 해 준다고 생각하는데, 이렇게 하면 제법 괘적한 자동차 실내환경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구입한 플라즈마 공기살균기의 경우 오존 발생이 아주 극소량인 만큼 인체엔 무해하다라고는 하지만 장시간 좁은 승용차에 사용시는 가끔씩 환기를 시켜주면서 사용하는게 좋을 듯 싶습니다..또한 오존이 아주 적게 나오는 제품인 만큼 성능도 낮지않을까 생각되는데, 공기중의 세균 살균 효과를 눈으로 확인할 방법이 없을 듯 싶은데, 그냥 괜찮다고 하니 믿어보려 합니다.
아무튼 차량 실내의 꿉꿉한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 환기를 자주 시킬려고 노력은 했지만 역시나 자연 환기로는 한게가 있는 모양입니다.
마지막으로 어제 보리차를 마신게 약간 상했는지 밤새 왼쪽 옆구리가 불편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나아져야하는데 오히려 더 나빠져서 왜 이렇나 싶었는데, 보리차가 살짝 상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서 오늘 아침부터는 생수를 마시고 있는데, 언제 그랬냐는 듯이 속이 편안합니다.
그리고 물을 좀 많이 마시면 밤에 잘때 화장실 가는 횟수가 1번던게 요즈음은 2~3으로 늘어나서 무거운 눈꺼풀을 겨우 올리고 자다 화장실을 가야하는데, 불편해서 저녁엔 물을 좀 적게 마실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