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오토 내비는 어떤걸 사용할까?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안드로이드오토에 t맵만 사용하다 복잡한 도심의 초행길 사용시 이건 아니다 싶어 다른 내비를 사용중에 있습니다.
t맵의 안내 멘트는 많긴하지만 정작 갈림길의 안내에 있어서는 좀 늦은 감이 있습니다.
물론 음성을 자세히 듣고 가면 그럴수도 있다지만 앞에 우회전 할 경우라면  어느차선을 타고 가야 좋은지 안내가  잘 되지 않습니다.

 

그로인해 급차선변을 하는경우도 있었는데, 참다참다 이건 아니다 싶어 다른 내비를 사용중에 있습니다.

 

카카오내비, 네이버지도,아틀란 내비 3가지를 추가 설치해서 사용중인데, 아툴런 내비의 경우 안드로이드오토가 지원되지 않아사 스마트폰에서만 사용해 보았는데 시인성이은 제일 좋지 않나 싶지만 약간 지역마다 틀린지는 모르겠지만 약간 길안내가 다른내비 부족함이 있었습니다.


카카오와 네이버 내비는 비슷비슷한 듯한데, 앞으로 좀더 이 2가지 내비를 사용해 보고 선택하려 합니다.

 

네이버 내비가 갈림길 안내가 살짝 더 좋지 않나 싶은데, 좀 더 사용해 보면 장단점이 확실히 알듯합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오토의 가장 큰 단점은 자동차 순정내비에 보여지는 화질이 스마트폰과 비교하면 정말 못 봐 줄 정도로 떨어지는데, 이건 네이버, 카카오,t맵 모두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나마 t맵과 네이버 내비는 위성지도로 바꾸면 그나마 괜찮긴하나 그렇게 사용해보니 시인성이 많이 떨어지는 듯 합니다.

간결하고 직관적이게 도로의 표시만 잘 되면 좋은데, 스마트폰의 일반지도 같이 보여지지 않는다는게 가장 큰 단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제 차량만 그런지 아님 스마트폰의 문제인지 아님 무선동글이의 문제인지 알아보았는데 무선동글이이 제품에 따라 차이가 있다는 글도 있지만 대체적으로 안드로이드오토 자체가 그렇다는 글이 대부분입니다.

 

어느정도 봐 줄만하면 괜찮은데 정말 안드로이드오토 화잘은 아니라 여겨집니다.

얼마전 t맵으로 복잡한 시내 도로인데다 초행길을 갔었는데, 위성지도로 보니 너무 복잡하게 보이고 도로와 건물의 뒤썪여있는 것 같아 한 눈에 잘 들어오지 않았습니다

일반 지도로도 사용해 봤는데 도로선의 선명이 너무 떨여져 보였습니다.

 

오늘 네이버 내비와 카카오 내비를 잠시 사용해 봤는데, 화질은 t맵보다 더하면 더했지 덜하지는 않은듯 합니다.

네이버 내비의 경우 위성지도는 t맵보다는 아주 살짝 나은듯 느꼈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방법이 없나 생각하다 야간모드로 하면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다음에 다시 테스트 해보면 될듯한데, 야간 운행시 t맵 안드로이드오토의 경우 그래도 도로가 잘 보였던 것 같습니다.

 

네이버와 카카오 내비도 주간모드에선 안드로이드오토로 보여지는 지도맵이 엉망이지만 야간모드로 하면 시선성이 괜찮지 않을까 생각되는데, 날이 밝은 낮에 사용시 전체적으로 맵이어두운 색깔이라 시신성이 떨어지는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그러고 보니 주간에 야간모드로 내비를 사용한적이 한번도 없네요.

 

유튜브 영상을 참고해 보니 네이버 내비가 괜찮게 느껴집니다.
보통 자주가는 길만 다니기에 내비를 굳이 사용해야할 일은 잘 없지만  몇일전 처럼 어쩌다 한번이지만 도심의 초행길을 갈땐 t맵 사용은 정말 익숙치 않으면 어려움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 그리고 안드로이드오토에서 t맵 속도가 100km에서 0.3~0.5km미터 정도 아주 조금 높게 표시가 되었다는 알았습니다.


아틀란내비와 네이버 내비 아주 살짝 안드로이드오토에서 보여지는 t맵 속도가  아주 살짝 높았는데,  아틀란내비와 네이버 내비는 거의 오차가 없었습니다.

t맵을 스마트폰으로 사용해서 비교해 본다는게 이제서야 생각나네요.

 

스마트폰 아틀란 내비 속도와 안드로이드오토에 연결된 네이버 내비 속도도 오차가 거의 없었습니다.


날씨가 오늘도 덥습니다.
바람이 불어 괜찮나 싶었는데 지금은 거의 바람이 없는데 후덥지근학 느껴지네요.

 

한 낮의 바깥에선 차를 운행하면 에어컨을 틀어도 데시보드가 열을 받아서 뜨끈하네요.


에어컨 필터도 조금 좋은 걸로 구입해서 교환해 주었는데, 기존 필터도 교체한지 얼마되지 않았지만 뭐낙 미세먼지가 좋지 않은 날들이 있었던지라 좀 일찍 교환 했습니다.

 

약간 성능 좋은 걸로 교환하니 확실히 에어컨 바람세기가 적어졌다는 걸 느끼네요.

뭔가 바람이 술술 통하지 않는 느낌이 듭니다. 그 만큼 깨끗이 걸러주기 주기위한거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기존 필터를 빼 보니 낙엽이 보이는데, 나무 밑에 추차를 하던지 하면 제법 쌓일듯 보였습니다.

그래서 나중에 시간나면 에어컨 외기에 이 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로 방충망을 붙여둘까 생각 중입니다.


필터를 달면 그래도 바람세기가 줄었는데 안될듯 싶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다음 이전